top of page
작성자 사진kiarar9

[해외 해석 사례] PLAPIQUI uses Rocky DEM to study particulate systems for the food industry

아르헨티나의 PLAPIQUI 연구소에서는 Rocky DEM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.

이 PLAPIQUI 연구소는 아르헨티나의 국립 연구위원회(CONICET)와 바이아 블랑카(UNS)의 국립 대학이 지원하는 화학공학 기술교육, 연구 및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.

그럼 PLAPIQUI에서 Rocky DEM이 어떻게 소개해드릴텐데 소개드리기 전에 DEM에서 꼭 알아야하는 안식각(Angle of repose)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 안식각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토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안식각(Angle of repose)는 분립체를 깔때기 등에서 평면사에 떨어뜨리면 원뿔 모양으로 쌓이는데 이 원뿔의 모선과 수평면이 이루는 각을 그 분립체의 "안식각"이라고 합니다.

이 안식각은 분립체의 취급상 중요한 특성입니다.

이 안식각은 분립체의 보다 기초적인 특성값인 내부 마찰각(-내부마찰)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자주 같은 것으로 취급되는데 부착력이 없는 입체에서는 안식각 쪽이 약간 작은 것이 보통입니다.



그런데 안식각은 특히 미세한 분체로 되면 부착력이 증대하고 특히 습기 등 외기의 영향에 대하여 민감하게 됩니다.

예를 들면 미분탄에서는 표면 수분이 10%로 되면 안식각은 거의 90도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. 분립체를 공업적으로 조작하는 경우 안식각을 작게 한 쪽이 취급하기 쉬운 것이 보통인데 이를 위해서는 분립체에 진동을 가하거나 공기를 불어넣는 방법이 사용됩니다. [네이버 지식백과] 안식각 (화학대사전)




DEM을 하시고자 한다면 안식각은 꼭 알고 넘어가야 할 개념입니다.

지금까지 안식각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PLAPIQUI 사례를 소개전에 안식각부터 소개해드린 이유는 PLAPIQUI에서의 사례를 보시기 전에 안식각의 개념을 이해해야 PLAPIQUI 사례를 이해할 수 있기때문입니다.

그럼 PLAPIQUI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 PLAPIQUI 사례는 아래 링크를 따라 확인해주세요.



PLAPIQUI 사례와 같이 Rocky DEM은 비구형입자를 사용함으로써 Corn과 같은 형태를 생성할 수 있으며, 구형에 비해 더 정확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.

Rocky DEM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나 Rocky DEM을 써보고 싶은 분들은 언제나 센투스로 연락주세요.



조회수 35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Comments


bottom of page